에코백·텀블러 가방 만들기, ‘ESG 실천 참여 이벤트' 등 풍성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영유아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가족한마당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영유아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가족한마당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우천으로 대부분의 활동이 실내에서 진행이 됐지만 영유아 206명, 양육자 209명 총 415명의 인원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보여줬다.
특히 에코백·텀블러 가방 꾸미기, 양말목 공예 등 인기 프로그램은 영유아와 양육자가 함께 협력해 만들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만들기에 참여한 양육자는 “이렇게 엄마, 아빠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라는 만족감과 소감을 남겼다.
‘ESG 실천 참여 이벤트’에서는 ‘ESG 뽑기’를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떠올리고, 물·전기 절약 등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ESG 단어로 이행시 짓기, 환경 사랑 마음 표현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실천을 생활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실외에서는 낚시놀이와 함께 물멍을 하며, 양육자들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도록 도왔으며, 에어바운스 활동을 통해서는 영유아가 신체조절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영유아와 함께 참여한 양육자는 “아이, 부모 모두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좋았고, 영유아 모두 즐길 수 있었던 행사였으며, 주말에도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분들 모두 열과 성의를 다해 행사를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런 참여행사를 통해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성연정 센터장은 “영유아 및 양육자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으며, 가족 간의 친밀감과 애착 형성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여수시를 만들기 위해 추후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SG 실천 참여 이벤트’.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