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해양안전교육·응급처치 등 학부모 맞춤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성연정)는 지난 9일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원장 오세경)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성연정)는 지난 9일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원장 오세경)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지원 및 관리와 가정양육 보호자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육아 지원에 기여하는 거점 기관이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미래 해양 인재 양성과 해양 재해·재난 대응 능력 배양에 기여하는 전문 교육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여수시 관내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해양안전교육 ▲응급처치 게임 등 맞춤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성연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공동 이익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연계활동을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해양소년단연맹 위탁기관으로,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어린이안전교육 전문기관이다. 내년부터는 여수시육아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어린이안전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여수시 관내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해양안전교육 ▲응급처치 게임 등 맞춤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