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년 일사천리양육정보사업 거점형 프로그램 진행 다양한 가족 구성원에 양질의 양육 정보·육아 콘텐츠 제공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여수시 특성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일사천리양육정보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여수시 특성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일사천리양육정보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전했다.
이 사업은 관내 영유아 및 양육자. 예비부모, 조부모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 대상으로 양육 정보, 육아 콘텐츠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주말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주말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이 마음껏 활동하고 또래들과 함께 신체활동을 통한 놀이를 하며 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양육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거점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무엇보다 가까운 지역에서 진행하다 보니 이동에 대한 부담도 적고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활동이라 아이도 집중하는 모습이 좋았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센터는 주말놀이프로그램 및 거점형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확대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 성연정 센터장은 “여수시 관내 영유아와 양육자들에게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거점지역으로 확대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와 협력하여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육아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여수시 특성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일사천리양육정보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