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체험자유놀이실 부모 만족도 90%↑
상반기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 "보다 더 많은 양육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도서관 및 체험자유놀이실 이용 회원의 만족 및 수요도를 파악하기 위해 여수시 관내 가정을 대상으로 상반기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도서관 및 체험자유놀이실 이용 회원의 만족 및 수요도를 파악하기 위해 여수시 관내 가정을 대상으로 상반기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15일 전했다.
조사 결과, 센터를 이용하게 되는 경로는 홈페이지와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지역 소통 및 정보 관련 SNS를 통하여 방문하는 회원들이 많았다.
장난감도서관의 경우, 부모들은 “주제활동 놀이키트 등 트렌드 변화에 따른 새롭고 다양한 장난감 대여를 통해 영유아에게 즐거운 실내활동을 지원한다”, “장난감택배서비스는 센터 방문이 어려운 가정이나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더불어, “야간 운영까지 운영함에 따라 맞벌이 및 물리적 거리 제한 등 이용의 편의성에 만족한다” 등이 94%의 결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체험자유놀이실은 96%가 만족했는데, “영유아들이 이용하기에 안전하며, 놀이 환경이 청결하다”, “주제에 따른 환경 구성으로 인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와 영유아의 흥미를 높일 수 있다” 등의 주말도 많은 인원이 방문함에 따라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성연정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지역 사회 내 보다 더 많은 양육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영유아의 놀이 지원 효과를 상승시키고 편의 제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센터를 이용하게 되는 경로는 홈페이지와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지역 소통 및 정보 관련 SNS를 통하여 방문하는 회원들이 많았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