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아동안전보호 담당자 교육 진행
2025. 11. 07. <17:42>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8
|
· 추천수 :
0
아동권리 존중 환경 조성 위한 프로그램 진행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아동안전보호 담당자 교육 '씨네아동권리학교-알록달록'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33개소를 대상으로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하는 ‘2025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아동권리를 존중하며 아동참여를 통해 아동권리를 실현한다. 아동 최선의 이익에 기반하여 아동의 안전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직원, 기관을 대표하는 모든 관련자, 협력기관에 의한 어떤 형태의 아동학대나 착취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으로 다룰 것이다.」라는 아동권리존중을 위한 기본원칙, 행동강령을 포함한 아동안전보호 행동강령을 선포하며 어린이집 현판 증정식도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하여 아동권리를 지켜주지 못하는 상황을 예방하고, 아동권리가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아동안전보호 담당자 교육(씨네아동권리학교-알록달록)을 진행하였다.
씨네아동권리학교는 아동권리영화제 ‘알록달록’을 감상하고 스스로 질문을 던져보는 체험형·공감형·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참여한 담당자들은 “아동권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고, 현장에서의 아동권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성연정 센터장은 “관내 모든 영·유아들의 권리와 안전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